베트남의 아름다운 해안선을 따라 꽝빈성에 위치한 동허이는 자연경관의 경이로운 모습과 베트남의 문화적 풍요로움, 친절한 현지인들로 가득 찬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베트남 동부의 깨끗한 해안과 더불어 유명한 퐁나케방 국립공원이 가까운 것으로 유명한 동허이는 베트남의 아름다움과 자연 유산을 한껏 경험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번에는 동허이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와 동허이까지 찾아가는 방법부터 꼭 가봐야 할 명소에 이르기까지 동호이에 대한 모든 것을 살펴봅니다.
1. 동허이의 날씨: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선택하기
베트남 중부에 위치한 동허이는 베트남 대부분이 그렇듯 열대 몬순 기후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습하거나 건조한 계절이 사뭇 다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날씨를 이해하면 이 매력적인 지역을 언제 최대한 활용할 수 있을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기(3월~8월): 특히 4월부터 8월까지 동허이의 건기는 맑은 하늘과 따뜻한 날씨로 해변 활동을 즐기고 싶은 관광객에게 이상적입니다. 이 기간 동안 평균 기온은 25°C에서 35°C까지 다양하여 야외 활동 (해양스포츠 등)을 위한 완벽한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때의 동허이 해변은 일광욕, 수영, 수상 스포츠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우기(9월부터 11월까지): 우기는 일반적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지속되며, 폭우와 때때로 열대성 스콜이 몰아칩니다. 일부 여행객은 이로 인해 여행이 중단될 수 있지만, 비는 여행객이 바라보는 경치에 더욱 신선하고 활기찬 느낌을 주며, 건기대비 상대적으로 적은 인파로 인해 더욱 거리에서 평온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방문객은 예상치 못한 기상상황에 대비하여 레인코트와 종종 기존 계획과는 다른 선택을 할 수 있는 유연한 마음가짐을 준비해야 합니다.
겨울 시즌(12월~2월): 겨울은 평균 기온이 18°C~24°C로 서늘한 편이지만, 여전히 방문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바닷물에 들어가기에는 약간 추울 수 있어 이상적이지는 않지만, 서늘한 기후로 인해 더 편안한 하이킹과 관광이 가능합니다. 이 시기는 도시의 문화 유적지를 탐험하고 조용한 여행 경험을 즐기기에 좋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해양 스포츠를 즐기는 것보다는 조용한 사색, 자연경관을 탐험하고 싶은 여행객에게는 이 시기가 더 알맞을 수 있습니다.
2. 동허이의 위치 및 접근성
동허이의 위치는 항공, 기차, 도로로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베트남 여행 일정에 있어, 여행객들이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행객의 입장에서 동허이에 도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항공편 : 동허이 공항(VDH)은 하노이, 호치민 및 기타 베트남의 주요 도시와 잘 연결되어 있어 국내 여행객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항은 도심에서 불과 6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택시나 시내버스를 이용하면 30분 이내에 동허이 전 지역의 숙소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외 여행객의 경우 해외에서 바로 연결된 동허이 항공편이 없어, 하노이 또는 호치민을 경유하는 항공편을 통해 동허이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기차 : 동허이를 방문하는 또하나의 좋은 방법은 기차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동허이는 베트남 남북 철도 중간쯤에 위치하고 있어, 후에, 다낭, 닌빈과 같은 도시에서 오는 사람들이 기차 여행을 통해 바깥 풍경을 즐기며 한가로이 이동할 수 있는 편안한 옵션입니다. 도시 중심부에 위치한 동허이 기차역은 동허이 어디든 이동하기 편리한 허브입니다. 여행객은 기차를 타고 베트남 해안과 시골을 따라 그림 같은 여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버스 : 동허이는 하노이와 후에를 포함한 베트남의 여러 도시에서 장거리 버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버스는 교통비를 절약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특히나 저렴한 여행 옵션을 제공합니다. 다만 버스로의 이동은 출발지역에 따라 여행시간이 매우 길 수 있지만, 현대식 침대 버스는 편안하고 저렴한 방법으로 동허이에 도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베트남의 다양한 풍경을 볼 수 있는 것은 하나의 덤입니다.
3. 동허이의 최고 명소: 여행자가 꼭 봐야 할 목록
동허이는 아름다운 자연경관부터 문화 및 역사 유적지까지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동허이의 매력을 보여주는 꼭 가봐야 할 명소 3곳을 알아봅니다.
나트 르 비치 : 베트남 중부의 해안도시들이 그렇듯, 동호이의 주요 매력 중 하나는 아름다운 해안이며, 나트 르 비치는 황금빛 모래, 맑은 물, 편안한 분위기가 돋보입니다. 이 깨끗한 해변은 일광욕을 즐기기도 좋고, 바다에서 수영을 하거나, 해변 식당에서 휴식을 취하며 다양한 해산물을 즐기기에 완벽합니다. 나트 르 비치는 붉게 물든 아름다운 석양으로도 인기가 많아 현지인과 여행객들 모두가 즐겨 찾는 곳입니다.
퐁냐케방 국립공원 :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퐁냐케방 국립공원은 동허이에서 불과 5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꼭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동허이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사실 이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기위해 방문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곳은 수많은 동굴과 그 안에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광범위한 공동으로도 유명합니다. 이 공원에는 퐁냐 동굴, 파라다이스 동굴, 세계에서 가장 큰 동굴인 전설적인 손둥 동굴과 같은 명소가 있습니다. 때때로 나룻배를 타고 이 동굴들을 탐험하면, 베트남의 자연경관을 결코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것입니다.
동허이 성채와 땀또아 교회 : 역사와 문화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 동허이 성채는 이 거대도시의 과거를 되돌아볼 수 있는 하나의 중요한 장소입니다. 17세기 응우옌 왕조 시대에 지어진 이 성채는 한때 전략적 방어 지점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성채의 가까운 곳에 있는 땀또아 교회는 1965년 미군의 폭격으로 인해 현재 종탑만 남아 있아 베트남 전쟁을 엄숙하게 떠올리게 하는 곳으로 상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곳 동허이의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어 어디서든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4. 마무리
아직까지 잘 알려지지 않은 동허이는 자연의 아름다움, 신나는 탐험, 베트남의 문화적 몰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최적의 여행지입니다. 따뜻하고 열대 기후로 건기에는 이상적인 해변의 날을, 우기에는 울창한 풍경을 선사합니다. 퐁나케방 국립공원의 매혹적인 동굴을 탐험할 수도 있고, 나트 르 해변에서 일광욕을 즐기거나 동허이는 잊을 수 없는 추억과 베트남 문화의 진정한 멋을 제공합니다.